티스토리 뷰

주식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행동은 두 가지이다. 사고팔기. 그렇다면 주식을 샀다가 팔기 위해 우리는 어떤 고민을 할까?

사기전엔 어떤 종목을 사는 게 좋지? 주식을 가지고 있을 때는, 언제 팔까? (와중에 몇 종목 있다면 어떤 종목을 먼저 팔까?) 현재 보유 중인 종목의 가격이 내리는데 이걸 팔아야 할지 반등할 때 까지 가지고 있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반대로 가격이 오를 때는 더 가지고 있어야 할지 팔아야 할지? 기타 등등 주식투자자는 주가가 오르면 오르는 데로, 내리면 내리는 데로 고민의 연속이다. (이 글을 쓰는 저 역시도 매일 고민의 연속입니다. ㅎㅎㅎ)

저자는 주식투자자들이 할 수 있는 위와 같은 일반적인 고민들을 저자의 노하우로 술술 풀어낸다. 좋은 종목을 선정하기 위해 시장의 흐름을 읽는 방법과 함께 본인만의 투자 노트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는 방법,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한 매도 및 매수 체크리스트 활용방법 등 평소 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얻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글로서 풀어낸다.

특히, 개인적으론 저평가주 발굴을 위한 PER, PBR, ROE 활용법, 성장주를 발굴하기 위한 가격(P), 수량(Q), 비용(C)분석 방법과 함께 치킨게임에서 살아남는 기업을 분석하기 위한 업황 분석 등을 인상 깊게 읽었다. 그밖에 투자에 도움을 받기 위한 유투브 채널, 투자전문 까페 등등에 개한 소개를 하며 끊임없이 공부할 것을 암묵적으로 주문하고 있어, 주식 투자 초보부터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분들까지 얻어 갈 수 있는 노하우가 무궁무진 하다.

 

절대수익 20%를 한 문단으로 표현한다면, 

처음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본에 충실한 투자방향을 정립할 수 있어 좋을 것 같고, 투자 경험이 있으신 분은 본인의 투자방법과 비교해가며, 저자의 장점을 취하는 방식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책 ^^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